서비스 선택제란?

'서비스 선택제'는 고객님의 투자 방식에 맞는 서비스와 수수료 체계를 직접 선택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.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는 서비스와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처럼, 한화투자증권의 고객께서는 주식 상담 서비스 이용 여부에 따라 '다이렉트 계좌' 또는 '컨설팅 계좌'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. 선택하신 서비스는 보유하신 모든 계좌에 적용됩니다.

'컨설팅 계좌'와 '다이렉트 계좌'로 나누어 서비스합니다.

컨설팅 계좌
"지점 PB에게 상담을 받으며 주식 투자를 하고 싶다."
이용 가능 채널 및 수수료
  • 오프라인
    0.395%x약정금액(최소 29,500원)
  • 고객지원센터
    0.295%x약정금액(최소 29,500원)
  • ARS
    0.195%x약정금액+5,000원(최소 14,500원)
  • 온라인
    0.195%x약정금액(최소 9,500원)
컨설팅 계좌를 선택하시면,

고객 개개인의 투자 성향과 재무적 목표를 잘 이해하는 PB에게서 지속적인 상담과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상담을 꼭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'다이렉트 계좌'에 비해 다소 높은 수수료가 적용 됩니다. 주문 채널에 상관없이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채널별 수수료율의 차이를 크게 두지는 않았습니다.

이용 가능 고객
  • 당사 3천만 원 이상 예치 고객
  • 당사 고객등급 Gold 이상 고객
  • 최초 신규 3개월 이내 고객
  • 당사 3천만 원 이상 예치 고객
  • 당사 고객등급 Gold 이상 고객
  • 최초 신규 3개월 이내 고객
다이렉트 계좌
"스스로 판단하고 저렴하게 주식 투자를 하고 싶다."
이용 가능 채널 및 수수료
  • 고객지원센터
    체결 건당 정액 26,950원
  • ARS
    체결 건당 정액 11,950원
  • 온라인
    체결 건당 정액 6,950원
    약정 기준 허들 수수료
* 유관기관 제비용 별도
다이렉트 계좌를 선택하시면,

최소한의 비용으로 한화투자증권의 쉽고 편리한 투자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PB를 통한 주식 상담 및 매매가 제한되는 대신 채널별로 비교적 저렴한 정액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, 큰 금액으로 거래하실수록 고객님께 더욱 유리합니다.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간단한 주식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이용 가능 고객
  • 모든 고객
  • 모든 고객
  • 반대매매에 대해서는 0.395%×약정금액의 수수료 적용
  • 적용대상 주식 종류 : 코스피, 코스닥, 코넥스, K-OTC, ELW, 신주인수권(증권),상장수익증권
  • 유관기관 제비용은 거래소, 예탁원, 금융투자협회 납부금을 의미합니다.
    - 코스피, 코스닥, 코넥스, 신주인수권(증권), 상장수익증권 : 약정금액 x 0.0042592%
    - K-OTC : 약정금액 x 0.11867%
  • 반대매매에 대해서는 0.395%×약정금액의 수수료 적용
  • 적용대상 주식 종류 : 코스피, 코스닥, 코넥스, K-OTC, ELW, 신주인수권(증권),상장수익증권
  • 유관기관 제비용은 거래소, 예탁원, 금융투자협회 납부금을 의미합니다.
    • 코스피, 코스닥, 코넥스, 신주인수권(증권), 상장수익증권 : 약정금액 x 0.0042592%
    • K-OTC : 약정금액 x 0.11867%

다이렉트 고객은 '허들 수수료'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
비교적 소액으로 여러 차례 거래하실 경우 '허들 수수료'를 선택하면 수수료 부담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. 허들 수수료 안내

다이렉트 고객 1일 약정 수수료
구분 내용
허들 수수료 1일 온라인 약정 합계 기준 매 3천만 원 당 2만 원
  - 계좌 단위로 적용 (여러 계좌로 거래시 각 계좌별로 수수료 발생)
  - 고객지원센터 또는 ARS 거래시 별도로 수수료 부과
  - 거래가 없는 날은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음
변경 제한 가입 후 1개월 이내 해지 불가

각각의 거래마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

2015년 10월 2일까지는 동일 거래일에 동일 종목을 여러 차례 거래(매수/매도 구분)하면 이를 한 건의 거래로 보고 약정 금액을 합산하여 수수료를 적용했습니다. 서비스 선택제 수수료 체계에서는 각각의 거래별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. 소액으로 거래하시더라도 거래 횟수가 많다면 수수료 부담이 커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자주 하는 질문 (FAQ)

서비스 선택제는 10월 5일(월)부터 시행 중이며, 거래하시는 지점, 고객지원센터(080-851-8282), 온라인을 통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
서비스 선택제는 거래하시는 지점, 고객지원센터(080-851-8282), 홈페이지(PC버전)을 통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