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비스 선택제란?
'서비스 선택제'는 고객님의 투자 방식에 맞는 서비스와 수수료 체계를 직접 선택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.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자신의 사용 패턴에
맞는 서비스와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처럼, 한화투자증권의 고객께서는 주식 상담 서비스 이용 여부에 따라 '다이렉트 계좌' 또는 '컨설팅 계좌' 중
하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. 선택하신 서비스는 보유하신 모든 계좌에 적용됩니다.
'컨설팅 계좌'와 '다이렉트 계좌'로 나누어 서비스합니다.
컨설팅 계좌
"지점 PB에게 상담을 받으며 주식 투자를 하고 싶다."
이용 가능 채널 및 수수료
- 오프라인
0.395%x약정금액(최소 29,500원)
- 고객지원센터
0.295%x약정금액(최소 29,500원)
- ARS
0.195%x약정금액+5,000원(최소 14,500원)
- 온라인
0.195%x약정금액(최소 9,500원)
컨설팅 계좌를 선택하시면,
고객 개개인의 투자 성향과 재무적 목표를 잘 이해하는 PB에게서
지속적인 상담과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상담을 꼭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해
드리기 위해 '다이렉트 계좌'에 비해 다소 높은 수수료가 적용
됩니다. 주문 채널에 상관없이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
취지에서 채널별 수수료율의 차이를 크게 두지는 않았습니다.
이용 가능 고객
- 당사 3천만 원 이상 예치 고객
- 당사 고객등급 Gold 이상 고객
- 최초 신규 3개월 이내 고객
- 당사 3천만 원 이상 예치 고객
- 당사 고객등급 Gold 이상 고객
- 최초 신규 3개월 이내 고객
다이렉트 계좌
"스스로 판단하고 저렴하게 주식 투자를 하고 싶다."
이용 가능 채널 및 수수료
- 고객지원센터
체결 건당 정액 26,950원
- ARS
체결 건당 정액 11,950원
- 온라인
체결 건당 정액 6,950원
약정 기준 허들 수수료
다이렉트 계좌를 선택하시면,
최소한의 비용으로 한화투자증권의 쉽고 편리한 투자 플랫폼을
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PB를 통한 주식 상담 및 매매가 제한되는 대신 채널별로 비교적 저렴한 정액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, 큰 금액으로 거래하실수록 고객님께 더욱 유리합니다.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간단한 주식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이용 가능 고객
다이렉트 고객은 '허들 수수료'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비교적 소액으로 여러 차례 거래하실 경우 '허들 수수료'를 선택하면 수수료 부담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.
허들 수수료 안내
다이렉트 고객 1일 약정 수수료
구분 |
내용 |
허들 수수료 |
1일 온라인 약정 합계 기준 매 3천만 원 당 2만 원
- 계좌 단위로 적용 (여러 계좌로 거래시 각 계좌별로 수수료 발생)
- 고객지원센터 또는 ARS 거래시 별도로 수수료 부과
- 거래가 없는 날은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음
|
변경 제한 |
가입 후 1개월 이내 해지 불가 |
각각의 거래마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
2015년 10월 2일까지는 동일 거래일에 동일 종목을 여러 차례 거래(매수/매도 구분)하면 이를 한 건의 거래로 보고 약정 금액을 합산하여 수수료를
적용했습니다. 서비스 선택제 수수료 체계에서는 각각의 거래별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. 소액으로 거래하시더라도 거래 횟수가 많다면 수수료 부담이
커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자주 하는 질문 (FAQ)
-
고객마다 투자 방식이 다르고 원하시는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입니다. 수수료를 좀 더 내더라도 제대로 된 상담을 받고 싶다고 생각하시는
분들도 있지만, 상담은 필요하지 않으니 저렴한 수수료로 거래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. 서비스 선택제는 고객
여러분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제도입니다.
-
그렇습니다. 기존 고객께서는 10월 2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, 사전 신청이 없는 경우 일괄적으로 다이렉트 계좌가 적용됩니다.
신규 고객께서는 계좌 개설 시점에 반드시 서비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.
-
신청 당일 거래가 없었다면, 신청 즉시 새로운 수수료 체계가 적용됩니다. 신청 당일 거래가 있었다면, 신청 익일부터 새로운 체계가 적용됩니다.
서비스 선택제는 거래하시는 지점, 고객지원센터(080-851-8282), 온라인을 통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
-
그렇지 않습니다. 지점 거래 제한은 주식 매매에 국한된 것으로, 주식 외 금융상품이나 대출 등의 업무는 서비스 선택제와 상관없이 지점에
내방하여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.
-
제도 시행일 이후부터는 한 번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3개월 간 다른 서비스로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. 다만, 최초 선택 후 1회에 한해서는
기간 제한 없이 변경이 가능합니다. 컨설팅 고객은 매월 말 기준으로 컨설팅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, 익월 2일 다이렉트 계좌로
자동 전환됩니다. 이러한 자동 전환은 서비스 변경으로 보지 않습니다.
-
- 공모주/BW등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예외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.
단, 해당 거래에 대한 예외 수수료 자동 적용을 위해 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으나, 당분간은 거래시 일반 수수료를 부과한 후 차주 수요일에 예외 수수료와의 차액을 계좌로 환급해드리는 방식을 취할 수 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- 아래 -
공모주/BW등
구분 |
컨설팅 |
다이렉트 |
오프라인 |
0.395%×약정 (최소 3,950원) |
|
콜센터 |
0.295%×약정 (최소 2,950원) |
2,950원+유관기관 제비용 |
ARS |
0.195%×약정+500원 (최소 2,450원) |
2,450원+유관기관 제비용 |
온라인 |
0.195%×약정 (최소 1,950원) |
1,950원+유관기관 제비용 |
공모주/BW등
구분 |
발행/판매일 |
적용기간 |
공모주/BW |
14년 이후 ~ 15년 10월 2일 |
2015년12월31일 까지 |
15년 10월 5일 이후 |
배정 후 3개월 |
상장펀드/REITS |
14년 이후 |
계속 적용 |
서비스 선택제는 10월 5일(월)부터 시행 중이며, 거래하시는 지점, 고객지원센터(080-851-8282), 온라인을 통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
서비스 선택제는 거래하시는 지점, 고객지원센터(080-851-8282), 홈페이지(PC버전)을 통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.